일상정보/건강, 다이어트

사후피임약 처방 약국, 복용법, 가격, 부작용

빈빈봉봉 2021. 8. 18.

사후피임약 처방 약국, 복용법, 가격, 부작용

피치 못할 사정 혹은 보조 피임법이 실패한 경우, 여성분들은 사후피임약을 섭취하는 것을 통해 임신 가능성을 현저하게 줄일 수 있다.

그러나 사후피임약은 경구피임약에 비해 몇 배나 높은 호르몬 함량을 담고 있어 임신 가능성을 줄일 수 있지만 여성의 몸에 큰 부작용을 줄 수 있어 법적인 규제가 있는 편이다.

오늘은 사후피임약에 관련된 정보들, 약국 구매가능여부, 복용법, 가격, 부작용 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사후피임약이란?

사후피임약이란 관계 후에 원하지 않는 임신이나 피임에 실패할 것이라고 예상될때 복용하는 피임약입니다.

여성호르몬이 고용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착상을 방해하는 전문의약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필히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 사후피임약을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경구피임약-사후피임약-비교표
경구피임약-사후피임약-비교

위 표는 경구피임약과 사후피임약을 비교한 표입니다!! 표에 내용만 보아도 사후피임약은 반드시 응급한 상황에만 드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사후피임약 약국 ? 구매처 ?

사후피임약-엘라원-노레보원
사후피임약-엘라원-노레보원

사후피임약은 여성의 신체에 꽤나 큰 부작용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약품으로 분류됩니다. 그래서 꼭 복용하고자 하는 여성분께서 방문을 하셔서 처방전을 받아야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때로 대리처방이나 남자분이 처방을 받을 수 있는지 문의하는 분들이 많으신데, 이 방법은 절대 안된다고하니 참고해주세요 🤨

 

사후피임약 복용법

사후피임약은 성관계 후 시간이 지날수록 그 효과가 떨어진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수정이 된 후나 어느정도 과정이 진행된 뒤에 드시면 효과가 당연히 없겠죠??

보통 24시간 이내 피임확률 95%, 48시간 이내 85%, 72시간 이내 58%라고 하네요. 너무 많이 고민하지 마시고 애매한 상황이라면 일찍 드시는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사후피임약 가격

사후피임약 처방은 병원에서만 가능하며, 산부인과나 의원 등에서 모두 처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보통 병원 진료비 + 약국 약 구입비를 합치면 4~5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그러나 응급실에서 진료를 받고 약을 구매하게 되면 조금 더 가격이 올라갈 수도 있다고 하네요 🚑

산부인과-일러스트

 

사후피임약 부작용

사후피임약은 일반적인 경구피임약에 비해서 10배 이상 높은 호르몬이 햠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복용 후에 구토나 어지러움 등이 생길 수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부정출혈이나 생리불순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여성의 신체에 좋지 않은 약이라고 하네요.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라 자주 복용하게 되면 생리주기에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꼭 주의해서 복용하도록 해야합니다.


오늘은 응급한 상황에서 복용하는 사후피임약에 대한 정보를 전해드렸어요

사후피임약을 복용할만한 상황이 안 생기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면 너무 고민하지 않고 의사의 처방에 따라 빨리 복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것이 결론이네요!! 우리 모두 건강한 생활을 하길 바래요!!

댓글